웬만한 액티브 스피커보다 소리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서브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던 중 한 놈을 구입해 봤습니다.
물론, 사전에 조사를 좀 해봤구요. 조사결과 블루투스 스피커계에선 비파가 끝판왕이라는 것이 대세더군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자가 활성화된 카페등에서)
(디자인은 고급스럽 습니다. 무게도 적당히 나가고 전면의 패브릭은 유명한 크바드라트라네요)
그렇다고 안들어보고 덥썩 말만 믿고 구매하기에는 위험부담이 커서 청음은 해보 구매해 보기로
그동안 경험에 의하면 그렇게 다들 좋다고 말한 제품도 실제로 들어보면 내 성향에는 안맞아서 후회한적이 꽤 많아서...,
그렇게 하여 주말에 이동하여 비파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모 백화점에 방문 기타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도 있어서 비교 청음 가장 작은 레이캬비크(이름이 좀 부르기 어려움)부터 코판하겐2.0까지 들어봤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끝판왕이라고 난리를 치던 글들이 허튼 소리는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문득 머릿속을 잠시 스쳐지나가고 구매해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더군요.
잠시 마음을 가다듬고 여긴 백화점이다. 몇번 혼자말로 각인을 시키고 백화점은 비쌀거야 할인이 별로 없는것 같아 네이버에서 그냥 인터넷 최저가로 검색 해보자.라고 생각한후 백화점을 나와 집에 도착후 폭풍검색....., 다음 걱정은 어떤 모델을 해야 후회하지 않을까?
`
매번 이번이 마지막이야 바꿈질은 없을거다. 라고 다짐해도 나중에는 꼭 바꿈질을 하고 있는 경험이 있기에. 이번만은 좀 오래 사용해 보자 라고 신중히 검토 고민하다가 대부분 코펜하겐 2.0을 추천하길래 2.0으로 결재완료 아무튼 하루동안 들어보니, 웬만한 액티브 스피커 싸다구를 날릴만한 음질로, 끝판왕이라는 칭호가 아깝지가 않더군요.
아직 에이징이 안된 소리가 이정도면 중저가 하이파이 스피커 브랜드들이 바짝 긴장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단,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 연결 기준입니다만, 블루투스 소리도 꽤 들을만 합니다.
(알루미늄 하우징에 음각으로 Vifa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고급스러움 뿜뿜)
몇 일 더 에이징을 시켜봐야겠으나, 이번 비파 코펜하겐 신형이 멀티룸까지 되니,
하나 더 구매를 해서 물리적으로 스테레오 채널을 구성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성 핸드백 스타일의 디자인 여성들이 좋아할 디자인인듯)
확실히 스피커 유닛 회사에서 만들 제품이라 가성비는 탁월한 듯 합니다.
게다가 인클로저가 전체는 아니지만, 무려 매지코나 YG 어쿠스틱 처럼 알루미륨입니다. ㅋㅋ
그런데 아쉬운 점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디자인은 좀 여성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으나, 오디오를 사고 와이프한테 청음으로 칭찬 받았네요. 예쁘다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