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개조는
2017년에 2~3월쯤 지인께서 사용하신던
S1파워앰프를 양도받은후 했고요
rca단자, 바인딩포스트, 인렛단자, 내부배선만 했습니다.
이후
카오디오에 사용하고자
3대를 더구해서
rca내부배선을 교체했고 내부
커넥터처리된곳
커넥터를 모두 제
거한후 선재를
직결로 납땜 했습니다.
요즘 대량생산을 위해 커넥터를 많이들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음질열화를 감수해야 되죠~
커넥터제거는 개조에선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합니다.
카오디오가
4웨이 멀티앰핑 방식이라
완전 동일한
앰프 4대 입니다.
1.트윗(고음),
2.레인지(중음),
3.미드우퍼(중저음),
4.서브우퍼(초저역) 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개조부분 입니다.
바인딩포스트 + rca단자 =
대만제 가오페이를 사용했고 인렛단자는
후루텍(금도금)을 사용했습니다.
단자들을 모두
후루텍이나
WBT로 사용할경우
10~20만원이 추가됩니다.
저는 약간의 성능향상 보다는 가성비를 택했습니다.
경험상
후루텍단자쪽이 해상도면에서는 좀더유리하고
wbt쪽은 좀더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미세한 차이)
내부선재는 비슷하게 개조를 하신분(블로그에서봤음) 처럼
pcocc-a선재를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다른선재를
(좀더상급) 사용했습니다.
내부배선재는 모두
같은선재를 사용했고
rca배선재만(가장비쌈)
또다른 선재를 사용했습니다.
가정용에서 싱글 or 모노모노로 사용해도 매우좋지만 전기적게먹고 열도많이 안나서 카오디오 사용하기 안성
맞춤입니다.
트렁크작업을 위해서 해체해놓은 상태라 인스톨이 끝나면 영상을 올려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