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노이만 V264 승압트랜스와 턴 카트리지 질문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4-11 00:22:29
추천수 12
조회수   2,144

제목

노이만 V264 승압트랜스와 턴 카트리지 질문

글쓴이

김영수 [가입일자 : 2008-05-25]
내용
노이만 V264 승압트랜스와 턴 카트리지 질문드립니다.



V264는 BV33 두개를 하나의 케이스에 넣은 승압트랜스입니다.



제가 가진 바늘은 데논 103R 인데 위 트랜스와 상성이 어떨런지요?



참고로, 아래는 v264 승압트랜스의 스펙입니다.



승압비가 50인것만 알겠네요. ~~



잘 부탁드립니다.

-------------------------------------------------------------

Ratio of each transformer 1:50

input DC resistance of each transformer : 8ohm

Cartridge Z for each transformer : 3 - 100ohm

Output DC resistance of each transformer : > 75kohm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영수 2013-04-11 00:35:34
답글

이전 글을 조회해보니 20배 정도의 승압비가 좋다고 하는데,<br />
노이만은 50배이면 ...<br />
문제가 있는것인가요??

이종남 2013-04-11 10:52:08
답글

뭐 스팩이 DCR만 나와서 확실치는 않지만. 승압비로만 보면.. 사용은 가능합니다.. <br />
103R의 출력전압이 0.25mV그리고 출력임피던스가 14옴이 맞을껍니다.. <br />
<br />
대충 포노단의 입력임피던스인 47K옴을 1차측에서 보면 18.8옴이 되고 (47000/50^2= 18.8) <br />
그럼 1차측에 걸리는 전압은 0.25 * (18.8/(18.8+14)) = 약 0.14mV <br />
다시 승압비를

박문배 2013-04-11 12:25:02
답글

103r은 트랜스를 쓸경우는 일단 승압비가 30배를 넘지 않는게 좋습니다.<br />
과전압이 되면 고역 뻗침은 좋은거같지만 너무거칠어 현악의 질감이 강성으로 들리고쉽고 중저역도 너무 타이트해져서 경질인cd음질과 별반다르지 않게 들리게됩니다.<br />
또한 내입력문제로 매칭불가한 앰프가 적지않음을 알게 되는 불상사를 격게되실겁니다.<br />
BV33의 경우엔 내부결선을 30배로 결선해서 103R과 사용기도합니다만, 저출력카트리지에 6

김영수 2013-04-11 12:38:49
답글

역시... 요즘 우울한 일이 많았는데,<br />
두분께서 잘 설명해주셔서 궁금점도 해소되고, 기분이 살짝 업 되었습니다.<br />
복 많이 받으세요.<br />

이종남 2013-04-11 12:38:53
답글

박문배님과 비슷한 이야기인데... <br />
<br />
실제로 방송국에서 헤드앰프에 주로 사용한 카트리지는 103R이 아니고 103입니다.... <br />
103R은 출력임피던스가 14옴이므로.. 그래도 승압트랜스에 매칭하기가 좀 편합니다... <br />
그런데.. 103은 40옴이기 때문에.. 승압트랜스를 물리기 진짜 엿(^^ ㅋㅋ) 같습니다... <br />
<br />
승압트랜스 계산하는 방법은 위에 쓰여져 있으므로 한번

김영수 2013-04-11 12:43:52
답글

노이만 스펙에 어울리는 카트리지는 뭐가 있을까요? <br />
수치 스펙에 근거해서 추천 부탁드려봅니다.

이종남 2013-04-11 13:34:48
답글

거의 다 맞을껍니다만... 전 저정도면.. SPU 같은 아주 저출력 카트리지만 아니라면.. 좋을 듯 합니다..<br />
(이것도 어느정도 맞습니다...) <br />
<br />
오토폰에서 나온 5~10옴 사이의 카트리지를 한번 찾아보세요.. 103R도 나쁠 것 같지 않네요..

박문배 2013-04-11 13:52:07
답글

이론 참 중요하죠. 당연합니다.<br />
그런데 이론으로 소리의 90%결정되면 참 좋을텐데말이죠?<br />
103에 R붇고 안붙고 차이 있습니다만..이론적 수치가 정해주듯 경계가 명확치 않더군요.<br />
카트리지는 오토폰 늙다리쪽에서도 60배 승압으론 재미봅니다. 벤츠우드시리즈도괜찮습니다.<br />
지인중에 고에츠블랙에 물려쓰시는데 바이올린이 참 처절+애절하더군요. 의외의 소리가 차 좋았더랬습니다.

박문배 2013-04-11 13:59:56
답글

고에츠는 그렇다는겁니다.<br />
고에츠도 103형제처럼 트랜스 속썩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