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쓰던 앰프를 이곳 장터에서 판매하였습니다.
직거래로만 판매한다고 했는데, 구입자께서 부탁하여서 택배로 보내드렸습니다.
그런데, 리모콘이 작동을 하지 않는 다는군요.
앰프는 마란츠 PM-7200 이고 제가 신품 구입해서 6~7년 쓴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동안 단 한번의 고장이나 이상증상 없이 잘~ 썼던터라 이상합니다.
팔기 전날까지도 작동에 이상이 없었습니다.
원인은 택배이동 시 충격 밖에는 없는 것 같구요.
여튼 여쭙고 싶은것은...
구입자께서 리모콘이 작동 안되는 건에 대해 마란츠 AS센터 전화해보니 앰프의 CPU를 교체해야한다고 하는데,CPU가 리모콘 수신부 유닛인가요?
저도 꽤 오래 오디오를 사용했는데 앰프에 CPU 있단 얘긴 처음 듣네요.
CPU를 교체해야할것 같고 비용은 8만원 정도라고 하더랍니다.
(참고로 리모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작동 여부를 체크하는 법이 있어서, 리모콘의 이상은 아닌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 부분 (리모콘 수신부? CPU?) 이 택배 충격에 의해 쉽사리 고장날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택배를 스츠로폼과 여러 완충작업으로 꼼짝 못하게 잘 포장해서 큰 충격 받을일은 없었을 겁니다. 택배 기사분에게도 오디오 앰프니까 취급 주의 부탁도 했구요 말끔하게 수령했다고 합니다.
사실 저야 책임질 이유는 없긴한데,
저와 오래했던 앰프인데다가 괜히 미안하기도 하고 뭔가 구입자 분에게 팁이나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어서 여쭙니다.
그간 경험해보면 오디오 AS는 뭐 하나 고장나면 진정한 '수리'라기 보다는 모듈이나 유닛 등을 통체로 '교체'하라고만 해서 수리비만 엄청 비싸지는 것 같은데요,
혹시 간단히 테스트나 조치 취해볼만한 방법이 없을까요?
뚜껑따서 리모컨 수신부에 머 접점이 떨어졌는지 확인해 본다던가...
무엇을 가장 먼저 점검해보면 고장 유무/위치를 알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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