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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장터 트러블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11-26 14:00:26
추천수 0
조회수   1,589

제목

이런 장터 트러블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글쓴이

서민규 [가입일자 : 2008-09-01]
내용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께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저의 입장에서 나름대로 객관적으로 적어 보겠습니다.



10일전 저렴한 진공관덱 하나를 판매했습니다.



판매하기전 2틀동안 제 나름대로는 열심히 테스트를 해봤고 하등의 문제가 없어 판매를 했습니다.



오늘 구매자분께 연락이 오셨는데 일부 음이 찌그러지는 현상이 있다네요.



제 기준으로는 테스트를 꼼꼼히 장시간에 걸쳐서 해서 하등의 문제가 없었는데, 문제가 있다고 하시니 참 난감합니다.



판매한지 오늘이 10일째인데 구매자분께서는 보관만 하시다 어제 처음으로 연결을 해보시고 문제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구매자분은 똑같은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는데, 저렴하고 괜찮아 지인을 위해 구매하셨다고 합니다.



제 기준으로는 구매한 기기를 9일간 연결도 안해본 후, 9일째 처음 연결해보고 문제가 생겼다고 저한테 연락하신게 사실 좀 꺼림직합니다.



그런데 구매자분도 없는 문제를 말씀하시지는 않으실것 같구요.



서로 의견이 상이하니 통화를 하면서 감정싸움만 했네요.



퇴근후 다시 통화하기로 했는데... 참 난감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하는게 옳은 행동일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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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규 2012-11-26 14:05:10
답글

10일이나 지났으면 환불안해주셔도 될것같습니다. <br />
늦게확인한것은 본인책임이죠.<br />
여기까지가 저의 생각인데<br />
다른분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임재욱 2012-11-26 14:23:10
답글

그냥 이상 유무확인해보시고 고장내고 그러는거아니면 환불해줘버리세요. 격어봤는데 상식없는 사람들하고는 말안하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생각이 있는 양반이면 열흘이나 지나서 전화 안합니다. 무슨 용산 샵도아니고.

전희섭 2012-11-26 14:35:27
답글

'열흘이나 지나서 전화 안합니다'에 동감입니다. 저도 그런 식으로 눈탱이 맞은 적 몇번 있지만 연락을 안했습니다. 무슨 대단한 불량도 아니고, 그 정도는 기기 간의 게인 문제일 수도 있고요. 같은 기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같은 앰프에서 비교했는지 정도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상 유무 확인하시고 고장낸 것만 아니라면 환불해주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겠습니다.

이경훈 2012-11-26 14:58:52
답글

저같음안해줍니다 9일동안이나 이상유무확인안한것은 구매자의방관이큽니다<br />
그리고 부품갈아치우고 반품할지 어찌아나요

wind1778@gmail.com 2012-11-26 15:30:18
답글

9일 사용료 계산해서 환불해 주세요...

이승준 2012-11-26 15:38:01
답글

동일한 물건이 있고 지인줄라고 구매했다는 팩트만 가지고 나쁘게 생각하면 부품 갈아치기 일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지만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구요.<br />
제품 다시 받아서 확인해 보시고 이상 없으면 환불해주시는게 시끄럽지 않을것 같습니다.<br />
만약 부품이 변경됐거나 훼손된 흔적이 있으면 구매자와 다시 얘기를 해보셔야겠지요~!!

유형수 2012-11-26 15:48:57
답글

환불해 주시고 앞으로는 절대 직거래만 하세요. 택배거래는 지금 같은 상황에서 무조건 판매자가 불리한 상황이 됩니다. 멀쩡한 제품 보내주고 고장난 제품으로 돌려받는.. ㅜㅜ

최만수 2012-11-26 16:11:43
답글

이상이 몇일 사용하면서 발견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니 몇달이 아니라면 이상 확인이되면<br />
환불해주는게 옳을거 같습니다. 이상 없던게 열흘 사용한다고 이상이 생긴다면 원래 문제가 있었던것으로<br />
봐야 맞을거 입니다.

이광호 2012-11-26 16:20:30
답글

앞으로 택배거래할때는 내부 뜯었는지 알 수 있도록 봉인이라도 해서 보내야겠네요 쩝...<br />
기기 보내고 도착 후 2,3일이면 몰라도 9일이면 안에다 무슨 짓을 했는지 도저히 알 수 없습니다.

서민규 2012-11-26 16:22:42
답글

오해가 있으신것 같은데 직거래입니다. 청음은 안했구요.

조영재 2012-11-26 16:36:36
답글

문자 및 전화에 시달리는거 감내?하실 수 있으면 환불해주지 마시고 <br />
이런거에 스트레스받는 성격이시면 걍 환불해주세요.<br />
<br />
참고로 해줘도 그만 안해줘도 그만인 상황같습니다.

이정희 2012-11-26 16:38:14
답글

9일이나 테스트를 안 했다는 말에 좀 말썽의 소지가 있긴 하네요.<br />
그런데 뭐 굳이 법적으로 따지자면 개인 간의 거래에서도 7일이 지난 후에는 일방적 환불이 안됩니다.<br />
따라서 이 경우라면 판매자께서 판매에 소요된 소정의 경비 (시간적 공임 포함)를 제하고 환불하시는 조건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김영균 2012-11-26 16:49:14
답글

일주일도 더 지났는데.. 애매하네요.. <br />
전 판매후 다음다음 쓰던분이 고장났다고 연락온적도 있습니다.

이인근 2012-11-26 16:59:42
답글

진공관앰프라면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br />
에초에 판매할때 고의적으로 관의 수명이 거의다한 것을 끼워서 판매하거나 아니면 관의수명이 다한줄 모르고 판매할경우가 있습니다

김영우 2012-11-26 17:00:39
답글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습니다<br />
여러해전 럭스만 58a인가 하는 리시버 앰프를 판매 했는데 몇일후에 자세히 들어보니 음이 이상하다고 환불 해 달래서 두말않고 환불은 해 줬는데, 내색은 안했지많 심히 불쾌하더군요.<br />

황재현 2012-11-26 18:45:38
답글

진공관 DAC면 혹시 오디오노트 DAC 아닌가요? 게인이 높아서 매칭 기기에 따라 소리 찌그러짐이 있는걸로 아는데요. 그래서 게인 감소 개조를 한 기기와 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런 경우가 생길수 있을듯 한데요.

고영찬 2012-11-26 21:06:27
답글

저의경우는 올3월에 판매한 케이블을 구매자분이 갑자기 10개월이나 지난 이제야 연락와서 혹시 가품이면 책임져야할거라고 연락왔더군요..헐~그제품이 가품이있었는지 조차도 서로모른상태였고 가품인지아닌지 확인도 안된상태에다 저가 판매한물건인지 알수도없는데 황당하더군요..게다가 그전 판매자에게 물어봐달라고..헐~&#160;

김두원 2012-11-26 22:39:26
답글

전 한달후에 환불해달라는 분도 겪어봤는데요... 저도 그때 여기에 글 올리고 내린 판단이 " 환불해줄 책임은 없다" 였습니다.<br />
<br />
10일 정도면.. 글쎄요.. 기간이 길긴 합니다만..<br />
애매하네요..<br />
<br />
전 그래서 사용후 3일이후에 생긴 기능적 이상은 환불/교환 안된다고 명시한뒤, 직거래로 이것저것 꼼꼼히 확인시켜드립니다.<br />

김상혁 2012-11-26 22:53:50
답글

10일이 애매한게...저도 앰프 구입하고 열흘정도 연결해보지 못한 적이 있다가 문제점을 발견했지요..<br />
<br />
물론..저가형이라 그냥 귀찮아서 썼었는데(싸게 내침 ㅠㅠ) <br />
<br />
섣부른 의심은 서로의 감정만 상하실 듯 합니다.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박상용 2012-11-27 12:05:08
답글

매매한지 10일 지난 중고제품에 대한 사후 책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중고제품 매매는 매매후 1-3일 지나면 사후책임 없다고 봅니다.<br />
<br />
특히나 직거래인데..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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