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음의 반응속도와 구동력을 듣는 사람 입장서 어떻게 다르게 받아 들이느냐에 따라서 헸갈리는 경우 그럴수 있지 않나 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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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 XS 300, XS150 이라는 최신형 전원부 분리형 모노 블럭이 있는데....각각 댐핑팩터가 50 입니다. 둘다 억대 가까이 하는 가격이면서 무게도 채널당 100KG이 넘습니다만 그런 앰프들을 구동력이 딸린다라 얘기하긴 힘들거라 봅니다. 반대로 패스 사용자분들이 더 잘아
ㄴ네 맞습니다. 순 A클라스 100w라서 못 울리는 스피커 없다라고 광고 하는것 잘 못 된 겁니다.<br />
A/B로 전환이 되어 몇배로 튄다며 모를까<br />
A클라스 설계가 막강한 구동력을 위해 만들어진 앰프가 아니라는 것 인지를 하고 게시하거나 구입을 하셨으면<br />
하는 바람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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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력도 너무 따지고 들면 머리가 아프고 부족하지도 않고 과하지도 않게 스피커 특성에 잘 맞는 음악성<br />
있
구동력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참 힘이 든데.. 개인의 주관적 취향과도 상관이 깊고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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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되었든 이론적으로 구동력에 상관을 하는 것은 앰프의 전류공급능력과 댐핑팩터를 주로 보아야 겠지요...<br />
댐핑팩터가 낮아지면 앰프의 전류공급능력이 그에 따라서 증가가 되어야 하고요... <br />
다시 이 댐핑팩터는 우퍼의 Q값에 영향을 끼칩니다... <br />
이런 식으로 서로 물고 물리는 복합함수의 관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