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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클래식 Genuine
HW사용기 > 상세보기 | 2014-04-17 20:32:27
추천수 94
조회수   8,856

제목

차클래식 Genuine

글쓴이

박지훈 [가입일자 : 2003-06-01]
내용
차클래식 3600cd 1차 예약판매시 구입했습니다.

간단 사용기에 전용플레이어가 없어 제품 완성도가 현격히 떨어진다는 사용기를 올렸습니다.

그 후 바로 차클래식 대표이사께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친절하게 차후 전용 플레이어 버전을 완성하여 사후지원하여 주겠다 하셨습니다.



오늘 2차 판매를 시작하셨더군요.

1차 판매와 비교시 전용 플레이어가 탑재되었음에도 금액은 56,000원이나 대폭 인하하였기에 컴플레인성의 글을 문의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대표이사께서 바로 전화주시네요.

컴플레인성 글을 올려야만 전화를 주시는 것인지...

ㅎㅎㅎ



얼마전 차클래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상품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몇가지를 고객문의 창에 올렸습니다.

고객문의가 폐쇄형이고 자신이 올린 글을 확인도 수정도 못하는 특이한 고객응대 방법이라 아주 불편하고 실망스럽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폐쇄형 대 고객 게시판을 운용하는 곳은 별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상품에 자신이 없거나 고객의 불만이 많은 곳에서 주로 대응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문의가 제대로 접수되었는지 확인도 안되는 상태에서 답도 없고 연락도 없어 2번째 실망을 하였습니다.



와싸다에서 구입자 중 10명을 대상으로 사용후기 작성 이벤트를 하시더군요.

저는 이벤트 대상 기간보다 며칠 앞서 간단사용기를 작성하였고, 이벤트 선물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는 생각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후기 작성자가 너무 없어서 그런지 이벤트 결과에 대한 아무런 공지가 없어 또 살짝 실망.....

별 기대가 없었기에 실망도 크지 않았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곰플레이어 같은 플레이어로는 사용하기가 아주 불편하더군요.

푸바2000이라는 프리웨어를 사용해 보았지만 사용법도 어렵고 불편하였구요.

주변 지인이 제이리버를 추천하길레 쉐어웨어 사용 후 괜찮은 것 같아 정식판을 구입하여 감상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니 클래식에 걸맞는 세부 분야별 태그 정리가 없어 원하는 분야의 곡들을 발췌하여 감상하는 것이 아주 불편하여 홈페이지에 문의 글도 올리고 하드웨어사용기 게시판의 댓글로도 언급하였는데 아직 답은 못받은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늘 대폭적인 가격할인과 전용플레이어로 무장한 2차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차클래식 대표이사께서 전화까지 주셔서 말씀하시길......

"1차 예판은 오픈버전이라 백업이 가능하고, 2차 예판은 락이 걸려있어 백업이 안되는 차이 때문에 가격차이가 발생했고, A/S도 1차 예판은 평생 개념이고 2차 예판은 1년이다"

라는 근본 취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1차, 2차 판매 페이지 모두 동일한 제품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솔직히 공감도, 수긍도 할 수 없고, 기분도 안좋습니다.

불안정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상품을 판매하면서 제한없는 백업이 큰 혜택인 양 들리고, 금액 차이가 나는 큰 요인이므로 양해해라는 뜻으로 들리더군요.

1차 예판 구매자에게는 "평생 A/S"라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이 대단한 혜택의 문구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하여 아주 잘 알고 있고, 절대 신뢰할 수 없는 약속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허구성을 무수히 봐왔고, 직접적인 피해도 당해 보았습니다.



실망스러운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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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강 2014-04-17 21:07:24
답글

음질은 어떤가요?

박지훈 2014-04-17 21:24:03
답글

수록 곡이 방대하여 이렇다 저렇다 논하기는 어려우나 구하기가 거의 어렵고 오래 전 녹음된 모노 음반도 있고 여타 저가형 전집형 cd 세트에 비하여 음질은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조문도 2014-04-17 21:42:46
답글

전 당연히 1차구입자에게 전용플레이어에대한 피드백이 있을줄알았는데 아니란건가요?? 계속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리고 구매한디 얼마되지않아 가격을 내린것도 좀 당항스럽네요...

박지훈 2014-04-17 22:42:53
답글

피드백은 해준다고 합니다. <br />
제품을 택배로 보내면 전용플레이어가 탑재된 락킹버전으로 교체하여 준다 합니다. <br />
그런데 제이리버를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핵심 컨텐츠인 곡 해설 기능이 빠진 전용 플레이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br />
또한 락킹버전이라 백업이 불가능하여 항상 휴대해야 하고 감상시 마다 pc에 연결해야 합니다.

박준영 2014-04-18 01:48:42
답글

늦게 살수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으니 일찍 산 사람들만 바보가 되었네요.<br />
1차에 얼마나 비싸게 산건지 깨닫게 됩니다.<br />
추후에 얼마나 A/S를 잘 하는지 두고 봐야겠습니다.

김희수 2014-04-18 18:56:23
답글

살까말까 고민 중이었는데, 이 사용기 보고 마음을 거의 접었습니다.<br />
뭔가 답답...하군요. ㅎㅎ;;;

chaclassic@gmail.com 2014-04-18 20:48:05
답글

차클래식 대표입니다.<br />
<br />
먼저 기재하신 <br />
"1차 예판은 오픈버전이라 백업이 가능하고, 2차 예판은 락이 걸려있어 백업이 안되는 차이 때문에 가격차이가 발생했고, A/S도 1차 예판은 평생 개념이고 2차 예판은 1년이다" <br />
말씀은 드린 바 없습니다.<br />
<br />
1차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자체플레이어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였습니다. <br />
복제방지 락 역시 걸릴 예정이였습니다.<

chaclassic@gmail.com 2014-04-18 20:51:41
답글

태그 및 플레이어에 관한 안내<br />
<br />
1. 태그<br />
<br />
- 태그는 현재 작곡가, 곡명, 앨범명, 연주자, 레코딩 연도, 발행 레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br />
<br />
- 1차분에서 태그가 부족하신 경우 2차분으로 교체를 요청하시면 태그가 보강된 2차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br />
<br />
- 태그에 악곡형식이 삽입되어 있지 않은 이유는 악곡형식을 'Symphony' 'Piano

최영렬 2014-04-19 07:55:40
답글

잘 이해했습니다 <br />
태그와 관련된 제 글은 삭제하겠습미다

박지훈 2014-04-19 09:21:54
답글

제가 컴플레인성 글을 올린 후 하루가 지나서 수정된 안내와 제품 설명부분을 수정해 놓고는 처음부터 기재해 놓은 것처럼 말씀하시네요.<br />
할 말이 없게 만드습니다.<br />
ㅎㅎㅎ<br />
그리고 사장님께서 저에게 고객님은 백업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수차례 강조했고 2차분은 락이 걸려있다는 말씀도 수차례 하셨습니다.<br />
곡 해설과 태그 등 지원을 받을려면 오픈버전을 반납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야겠군요.<br />
제품 보내

chaclassic@gmail.com 2014-04-19 10:41:23
답글

[차클래식]<br />
<br />
박지훈님 저희측과 통화하면서 오해가 있으셨던것 같습니다. 카피방지락은 오히려 오픈 버전인 1차분에 적용될 필요가 있었으나 백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었기 때문에 전량 카피방지락을 해제하여 판매하였습니다. <br />
<br />
2차분은 기획되면서 음원 컨텐츠와 플레이어 소프트웨어가 연동되기 때문에 카피방지락을 걸어서는 안되는 버전입니다. 당연히 카피방지락이 걸려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 판매정책은 변

박지훈 2014-04-19 11:06:10
답글

진실게입 하시자는건가요?<br />
저는 사장님과 통화시 백업이 안된다면 가격이 아무리 저렴해도 구입하지 않을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br />
그런데 사장님은 계속 백업에 대하여 저에게 강조하셨죠?<br />
그래서 제가 백업 가능한것이 대단한 혜택인양 말씀하지 말라고 수차례 강변하고 흥분까지 하였습니다.<br />
사람 바보 만들기 참 쉽습니다.<br />
ㅎㅎㅎ<br />
증거가 없으니 이 시점에서 제가 대항할 방법이 없으니 항

chaclassic@gmail.com 2014-04-19 13:29:15
답글

박지훈님께서 하셨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은 정확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br />
다만 제가 두 버젼의 차이를 설명하는 어떤 부분에서 현재 박지훈님께서 오해하고 계시는 <br />
결과를 낳았는지 곰곰히 생각하게 됩니다. <br />
<br />
두 버젼의 차이는 말씀하신 것처럼 초기엔 판매 이미지 중간에 작게 표기가 되어 있었으나 <br />
박지훈님과의 통화 후에 확실히 공지된 것이 맞습니다. 어디에도 차이가 기재되어 있지 않다는 <b

강원상 2014-04-19 16:56:57
답글

이 글 이 올라오기 바로 전에 현 예판 제픔의 주문을 취소 하였습니다.<br />
a/s 1년이라면 백업이 관건이라 생각되어 두번이나 고객센터와 통화하면서 주문하였다가 취소하였습니다.<br />
고객센터에서 이 제품은 이전 제품과 달리 백업이 안되고 전용 플레이어에서만 작동된다는 설명을<br />
듣고 취소한것인데 어지럽습니다.(와싸다 고객센터에서 직접 이 문제로 전화 주셨습니다.)<br />
현 예판 제품도 소스의 백업이 가능하고 N

chaclassic@gmail.com 2014-04-19 21:11:52
답글

박지훈님의 글이지만 강원상님의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br />
박지훈님 양해 부탁드립니다.<br />
<br />
와싸다닷컴의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신 것 같습니다. <br />
개인적인 용도의 보관본(사본)을 만들기 위한 백업이 가능합니다.<br />
동일한 용량의 하드디스크가 필요하며 백업본으로 운용 역시 가능합니다.<br />
다만 상품당 1인의 저작권사용이 허용되어 있으므로 사본으로 인한 저작권 침해만<br />
개인적

박지훈 2014-04-19 21:47:19
답글

오해라고 말씀하시는데.... <br />
1차 예판과 2차 예판 상세 제품설명을 보면 서비스간은 1차 2년, 2차 1년으로 되어있습니다. <br />
제 기억에 2차 예판의 서비스 기간이 1차 예판과 같은 것으로 본 것 같은데 지금은 다르군요. <br />
<br />
2차 예판의 제품정보 페이지가 수정되기 전에는 1차 예판과의 차이점은 밝히지 않고 단순히 저렴하게 출시한다고만 되어 있습니다. <br />
<br />
1차, 2차 모

chaclassic@gmail.com 2014-04-19 22:50:35
답글

<br />
쟁점의 본질을 말씀하셨습니다만<br />
저는 지금 박지훈님과 논쟁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br />
당일 통화에서부터 현재까지 박지훈님이 말씀하시는 <br />
위화감과 불만의 요지를 파악하려고 애쓰고 있었습니다.<br />
<br />
위에 쓰신 댓글을 통해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br />
잘 정리해주신 덕에 이제는 정확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br />
1차 판매당시 간단사용기를 올리신 직후의 통화도

박지훈 2014-04-20 13:34:31
답글

저에게 사과하실 필요는 없구요. <br />
1차 예판 구매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게시판에서 정식으로 사과문을 게재하여 주십시오. <br />
전화로 일일히 설명하시는 것에 대하여 제가 뭐라 할 입장은 아니지만 제가 선호하는 것은 증발해 버리는 말이 아닌 보존되는 문서 형식의 사과문입니다. <br />
전화로 하면 서로 얼굴을 보지 못하는 상태에서 사장님과 제가 그러했듯이 불필요한 오해가 야기될 수 있고, 감정이 격해질 수 도 있으며, 통화

박준영 2014-04-21 02:51:09
답글

저도 박지훈님과 같은 생각을 갖는 1차 구매자입니다.<br />
구매후의 자체플레이의 구동에 문제가 있어 차클래식에 연락을 드렸더니 오픈버전으로 다시 보내 주겠다고 해서 받았습니다.<br />
제대로 구동도 안되는 제뉴인 플레이어가 문제가 있어 오픈버전으로 해결하려는 느낌에 서운하여 반품하고 싶다고 했더니 음원에 대해서는 평생, 소비자 과실에 의한 불량까지도 2년동안 A/S를 말씀하시면서 반품하려면 레이져 각인비용을 물어내라고 하시더군요.<

장경희 2014-04-22 00:44:51
답글

1차구매자입니다. 저도 박지훈님처럼 차클래식 홈피에서 문의 남겼는데 답변받지 못했습니다.<br />
답변하지 않으실거면 이메일 문의 그거 그냥 닫으심이 나을듯 하네요.<br />
<br />
일단 1차구매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건 자체플레이어였습니다. 3600장의 CD를 언제 다 듣겠습니까.<br />
원하는거 그때그때 쉽게 찾아서 듣고 싶었던거죠. 최근 클래식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이것저것 듣는중에<br />
이거 좋겠다 싶어서

chaclassic@gmail.com 2014-04-22 02:09:36
답글

박준영님의 경우는 저희에게도 참 어려운 케이스였습니다. <br />
말씀하신 것과 다르게 [제뉴인 플레이어]는 출시 시점에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있었습니다. <br />
그 후에 기능 업그레이드 및 UI의 일부 변경이 있었습니다. <br />
<br />
결론적으로 박준영님께서 현재 가지고 계신 물품은 [제뉴인 플레이어]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소 복잡한 이야기겠지만, 당시 준비된 제뉴인 플레이어의 버젼은 현재는 가능한 백업 역

chaclassic@gmail.com 2014-04-22 02:30:47
답글

장경희님<br />
<br />
EMAIL 문의는 기능상 문제를 뒤늦게 확인하게 되어 현재 개발사에 수정을 요청한 상태입니다.<br />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chaclassic@gmail.com이나 help@chaclassic.net로 <br />
직접 메일을 보내주신 분들에게만 답변을 드리고 있었으나, 인지를 못하는 상태였습니다.<br />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br />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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