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분쟁에 관해 회원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8-07 04:13:57
추천수 0
조회수   2,106

제목

분쟁에 관해 회원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이재현 [가입일자 : 2009-03-20]
내용
가끔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글이 올라오면 눈살 찌푸리는 글이라 생각하고 한심하게

보았는데~제가 글을 올리게 되네요

무엇보다 분쟁을 일으키긴 보다 저 또한 잘못한 것이 있고, 그리고 있다면 판매자님께

사과를 드린다는 생각으로 글을 올립니다 회원님들께서도 한번 보시고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얼마전에 7/14경에 사이러스dad7을 구매하게 됩니다



미션 사이런스 시디피 DAD7입니다

픽업 불량입니다

픽업 유닛만 교체 하시면 됩니다

이곳 장터에 김*수님에게 물어보니

6만원 한다고 하네요

탑로딩 고장이라 수동으로 열고

닫습니다.

유닛교환은 경험이 있어야 할 수있습니다

픽업은필립스cdm9/44입니다






보시다시피 픽업불량으로 알고 구입을 하게됩니다

판매자님께는 오늘 8/6일 월요일에 반품문의를 드렸더니 시간이 한달이 되었는데

너무하다. 반품이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반품의 사유는 이렇습니다

물건을 7/18~19일경에 수령하고 저또한 cdm9픽업을 원*전자에서 구입합니다

물건은 퀵으로 서초동 전문수리점에 맡기게 됩니다

19일인지 20일인지 기억이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암튼 픽업교환을 맡깁니다

수리점에서 픽업을 갈았지만~원인을 알수 없지만 작동이 되질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연락을 드리고 그 다음주 제 휴가인7/26에 물건을 찾으로 갑니다

혹시나 해서 다른 수리점에 문의를 하니~cdm9픽업이 구하기 힘들고 있어도 제대로 된것이 없다해서 픽업불량확인을 위해 26일 당일 종로의 원*전자에 픽업이상유무를 맡깁니다~

확실히 기억나지 않지만 이즈음 해서 판매자 분과 통화를 합니다

전문 수리점에 맡겼고 원인을 확실히 모른다 한다~혹시 내가 산 픽업이 이상이 있을 수 있기에 일단 픽업확인을 해보겠다 한듯 합니다~제 기억에는 반품을 받으신다고

이때는 말씀을 주셨는데~제가 다시 연락을 드린다고 했습니다

픽업전문점에서 픽업이 이상없다는 연락을 받고 찾으려 가려했지만~

그 다음주 7월말 8월초에 픽업전문점의 휴가로

오늘8/6일 월요일에 물건을 찾으러 갑니다~

그리고 오는 길에 마지막으로 용산의 수리점에 들려 한번더 확인을 합니다

기사님께서는 물건이 수리흔적이 많고 까다롭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나서 판매자님과 통화를 하게됩니다~

위에 말씀드린데로 판매자님은 한달이 지났다 이리저리 굴러다닌 물건을 어떻게 반품을 받는냐 말씀하시더군요~

제가 화난 부분은 이렇습니다 결과적으로 수리점에 알아본 결과 고장품인 물건인데

그것을 픽업불량이라 판매를 하시고 저에게는 단지 시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반품을 안하신다면~제 손해는 누가 책임져주나요~

실제로 이모든일이 한달도 아니고 정확히 3주안에 일어났습니다

그 기간안에 물건을 방치한것도 아니고 전문수리점에서 확인도 받고 하였는데

단지 3주정도 지나고 물건이 손을 탓다는 이유가 타당한기 궁금합니다

만일 가격이 비싸든 저렴하든 픽업이상으로 물건을 구입하고

새픽업을 사고 공임비를 들인 제 손해는 누가 보상해야합니까~

회원님들에게 죄송하지만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재현 2012-08-07 04:21:26
답글

끝으로 판매자분도 이글을 보시겠지만~<br />
제가 나이가 어린데 통화중에 심한말을 해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br />
결코 분쟁을 만들려는 의도가 아닙니다~<br />
돈이야 안받아도 상관없지만~서로 양보를 좀 하셨으면 좋은 오디오 생활 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입니다

nkyungji@dreamwiz.com 2012-08-07 04:27:59
답글

분쟁에 대하여 끼어들기가 어렵지만 고장난기기를 수리받으려 노력한점이 많이보이고 또 전문수리점에서<br />
수리가 많이된 고장기기라 판단하신것 같은데 이러한 경우 반품사유됩니다.<br />
CDP의경우 픽업불량이 아닌 다른 소자의 불량일경우 수리가 불가합니다.<br />

kdugi3@naver.com 2012-08-07 05:35:40
답글

조심스럽게 애기함니다 단순픽업불량이 아니라 다른기술적인 부분의 고장인게 확실하다면 반품을 해주셔야 맞을듯하군요<br />
<br />
판매자분과 잘 상의하셔서 좋게 해결하시길 바람니다

황태선 2012-08-07 05:57:31
답글

성급한 판단일수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제대로 당하신것 같네요.<br />
검색해 보니 중고 시세가 40~50만원 이상 되는것 같은데 <br />
픽업만 교체하면 정상일거라는 제품을 10만원에 판다? 좀 이상하지 않나요?<br />
판매자 입장에선 픽업만 교체하면 정상인 제품이라면 판매자 본인이 교체해서<br />
중고 시세대로 팔면 더 이득인데 픽업 교체를 구입자에게 맡기고 손해를 본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합니다.<br />
뭐 금

김윤병 2012-08-07 08:51:44
답글

수리해서 팔면 더 많은 값에 팔 수도 있는물건인데 시디피같은 경우는 픽업교체가 흔히있는일이라 이 단점만을 고지해놓고 넘겨버리는 경우를 경험해봤습니다 사실 다른곳에 엄청난 문제를 갖고있음에도 말이지요<br />
수리좀 해볼려고 픽업구입하고 전문점가서 교체의뢰하고 .....기판자체가 문제라서 불가능하다는말을들으니<br />
허망하더군요 딱 저랑 똑같은 경험이시네요 고장품으로 판매했으니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만 책임을 지려하지않고 산사람이 오히려

김동규 2012-08-07 09:21:51
답글

반품사유가 되는 걸로 사료됩니다.

한경탁 2012-08-07 09:23:57
답글

근데 구매자가 물건을 받고 이상유무를 확인한 것도 아니고, 판매물건을 바로 퀵으로 보내서 보니 고장품이다 하는 것도 솔직히 구매자 귀책사유도 있지 않을까요? 만약 판매자 입장에선 멀쩡한 물건을 보냈는데 구매자가 확인한 것도 아니고, 여기저기 AS에서 만지다가 작동안된다 이러면 판매자 입장에서도 환불해주기가 좀 까다로운 부분일 듯 합니다. 기간도 한달이나 지났는데....

김현석 2012-08-07 10:02:37
답글

기간이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네요 실제로 사용을 못했으니

손태현 2012-08-07 10:03:17
답글

이래서 고장품은 이유불문하고 구입 안하는게 상책입니다.

윤주헌 2012-08-07 10:37:38
답글

제 생각에도 이경우는 반품 받아주셔야할것 같습니다. <br />
<br />
저는 예전에 로텔인티앰프를 한번 판매한적이 있는데 몇일 후에 한쪽 채널이 안나온다고 연락이 왔습니다.<br />
분명 제가 사용할땐 문제없이 사용했는데 말이죠. <br />
구입하신분이 서비스 센터에 점검받고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알았다고 하고 기다리는데<br />
몇주가 지났는데 연락이 없으셔서 혹시 X밟았네.. 하며 비싼 수리비를 물지 않았

한성만 2012-08-07 11:37:01
답글

판매자는 알고있었겠죠 폭탄이란걸 ....<br />
이런 판매자때문에 중고거래하기가 짜증납니다!!!<br />

유형수 2012-08-07 12:15:06
답글

판매자가 고장품인것을 알고서 속여서 팔았다면 당연히 반품해야 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반품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중고제품이란 언제든 문제가 생기고 고장날수 있는것이니까요..

최만수 2012-08-07 12:24:06
답글

판매자가 픽업만 교체하면 된다고 하였는데, 실제로는 다른 곳이 고장나서 수리불가라면, 당연히 판매자의<br />
책임이 있겠고, 구매자가 구입한 픽업과 수리비 문제는 좀 청구하기가 애매한거 같습니다. <br />

송준영 2012-08-07 12:45:08
답글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소스기기는 신품을 사거나 <br />
중고로 구입할것이면 믿을만한 단골 샵에서 구입하는것이 돈 버는 지름길인거 같습니다.<br />
중고로 시디피 구입해서 3개월이상을 제대로 사용해본 경험이 없습니다.<br />
픽업이던 뭐든 간에 항상 고장 나더라구요.<br />

송준영 2012-08-07 12:46:55
답글

반면에 신품으로 사용한 서브용 시디피는 지금 10년이 지났지만 고장도 한번안나고 픽업도 한번도 문제 없었습니다.<br />
지금도 사용중이기도 하구요.<br />

한성만 2012-08-07 12:50:23
답글

기기를 팔 때 기기 상태에 대해 잘 설명을 해 주셔야하는데 그냥 책임없이 팔기만 하는사람들이 문제입니다.<br />
업자보다 더 양심없이 판매하시는 분들이 더 얄밉고 싫습니다. <br />
오디오 생활이 즐거워야 하는데 이런 글들 볼 때마다 회의가 드네요.<br />
중고 기기 고가품 살 때에는 조심하는 수 밖에 없네요 ㅡㅡ

이재현 2012-08-07 16:27:12
답글

예 많은 분들이 답변주셨네요~<br />
아시다시피 물건은 꼴보기 싫어 장터에 고장품으로 그냥 내보냈습니다~<br />
아시겠지만~분쟁이 생기면 서로 조금씩 물러서면 좋은 거래가 되지 않을 까 했습니다<br />
가격을 떠나 즐거운 오디오생활인데~스트레스 받는게 싫어 넘어갈 까도 했지만~<br />
이정도는 한번 따져보아야 할 문제인지 아닌지 올렸는데~<br />
좋은 답변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진호 2012-08-07 22:34:01
답글

다시 장터에 공짜로 올리셨네요..제 마음이 다 아프네요 ㅠㅠ

이재현 2012-08-07 22:59:22
답글

진호님 좋은 분이 가져가셨습니다~<br />
수리가 되어 좋은 음악 들려주면 좋겠네요

김필성 2012-08-08 09:22:14
답글

안타까운 일이네요...<br />
그리고 위에 송준영님 말처럼 cdp는 중고 사시는건 정신건강에 안좋습니다. 뭐 잘 고르면 좋지만<br />
픽업부가 충격에 약하고 소모성이라 잘 고장나고, 그외 모터 구동부도 내구성이 그리 좋지 않거든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