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직거래 환불에 대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구합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7-26 16:34:25
추천수 12
조회수   2,689

제목

직거래 환불에 대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구합니다

글쓴이

안한모 [가입일자 : 2009-05-07]
내용
직거래로 거래가 끝났는데 들어보고 마음이 안들었는지 경미한 등이 안들어 온다고 환불을 요구하여 수리비를 공제해 주겠다고 해도 막무가네로 등이 안들아 오는 것을 팔았다고 (저는 사실 등이 안들어 오는 것도 모르고 몇년을 사용 했습니다만) 환불을 요구합네요 응해야 하는 것인지 거부해야 하는지 여쭈어 봅니다 좋은 답글 부탁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현석 2012-07-26 16:45:11
답글

직거래시 확인을 제대로 못한 구매자 책임도 있지만 그래도 불량건은 환불을 해주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안한모 2012-07-26 16:55:17
답글

김현석님의 말씀도 좋은 말씀입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기에는 물건을 들어 보고 변심이 생겼을 때 별것도 아닌 하자를 찾아 환불을 요구하변 판매자는 계속 응 해야 되는 것인지 왼만한 기계는 조그마한 하자는 특히 빈티지의 경우 많지 않을 까 하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br />

김현석 2012-07-26 17:04:57
답글

환불을 요구하는 시기가 구입한지 상당기간이 지나서라던지 구매당시 하자부분을 인식하고 가져간 경우는 문제가 될수 있겠네요. 저는 빈티지 쪽은 잘 몰라서 빈티지 기기의 경우에는 또 다른 기준이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박동수 2012-07-26 17:13:26
답글

경미하자라도 고지없으셨다면 어느정도 책임은 있죠.<br />
몇년간 사용한 사용자도 모르는걸 직거래에서 잠시 봤다고<br />
알수는 없겠죠. 수리비 공제해주신다고해도 그걸 들고<br />
수리점 찾아다니는 것도 꽤 피곤한 일이고요.<br />
반품받고 하자고지해서 재판매하시는게 좋아보이네요.

김한균 2012-07-26 17:23:00
답글

사람마다 다르지만..그냥 단순 변심도..<br />
저는 시일이 짧다면 분쟁 일으키고 싶지 않아 그냥 환불해줍니다.

안한모 2012-07-26 17:23:01
답글

박동수님 말씀 감사합니다 입장을 바꾸어 보고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변심으로 판매자를 괴롭힐 수 있는 소지가 있어서 입니다 감사 합니다

박재현 2012-07-26 17:23:19
답글

먼저 개인적인 의견을 전제로 말씀드리면...<br />
박동수님 말씀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br />
매킨 튜너를 판매하신것 같은데 은은한 불빛중에 안나오는 부분이 있으면 마음이 안좋을 것 같습니다.

kdugi3@naver.com 2012-07-26 17:31:22
답글

받아주시고 다시 판매하세요 정신건강에도 큰도움됨니다

황세동 2012-07-26 17:43:09
답글

거래한지 얼마의 시간이 지났느냐가 중요하겠지요. <br />

한성만 2012-07-26 17:45:57
답글

저두 박동수님 의견에 한표 더 드립니다.

안한모 2012-07-26 17:58:52
답글

환불 하기로 했습니다 말씀들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디오 거래도 오래 하다보니 여러가지 일을 겪게 되는 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