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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전에 판 물건 문제가 생겼다고 전화가 왔네요;; 해결책좀 조언해주세요. 장터룰을 따라야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6-07 13:29:23
추천수 0
조회수   2,290

제목

한달전에 판 물건 문제가 생겼다고 전화가 왔네요;; 해결책좀 조언해주세요. 장터룰을 따라야

글쓴이

박태영 [가입일자 : 2008-03-22]
내용
안녕하세요..



한달전쯤 잠시 구매해서 3일정도 듣고 직거래로 팔았던 스피커가



문제가 생겼다고 전화가 왔네요;;;



사가신 분은 한달정도 갖고 계시다가 새로운 구매자 한테 팔았는데...



트위터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반품 요구왔다고 하네요...



판매자 사용 3개월--------- 저 3일 ---- 구매자1 (1개월전 구매) ----- 구매자2(?)



구매자 2가 트위터 소리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문제제기, 환불요구.





구매자1이 저에게 같이 해결해줄것을 요구



저는 누구한테 하소연하나요;;



저에게 판매한 판매자는 이런경우 책임지지 말라고 딱잘라 말하시던데...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이런식이라면 다시는 중고거래 하고 싶지 않네요;;



휴;;; 물론 한달전 직거래로 판 물건을 법률적으로 책임질 문제는 없다고 사료되나..



그냥 맘이 좀 찝찝하고 그러네요..



많은분들의 해결안을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저 다음의 구매자도 이 글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거고 좋게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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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영 2012-06-07 13:30:10
답글

스피커가 qual 11l 이네요. 중고가 22만원 입니다.

이지훈 2012-06-07 13:32:29
답글

제 상식이 맞는지 모르겠지만...<br />
중고 거래시는 이런 risk 를 떠 안고 사고 파는 것 아닌가요?<br />
<br />
파는 사람 입장에서는 '거짓없이 정확한 정보'를 주고 가격제시를 하고,<br />
구매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본인의 판단하에 구입하고 본인이 책임지는...<br />
<br />
넘기는 순간 구매자에게 관리와 처분의 책임이 있고,<br />
판매자는 거짓 정보를 전달하지 않은 이상은 물건에 대한 책임질

한승헌 2012-06-07 13:40:59
답글

한달이 지나고, <br />
그것도 다른 사람에게 판매 후 문제가 되는 것은 굳이 책임지실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김시현 2012-06-07 13:51:52
답글

한주도 아니고 한달은 좀... 누구한테 물어봐도 좀 아닌듯 싶은데요. 그정도 확실한 물건을 사고싶고 몇달이 지나도 as받고 싶으면 신품을 사야된다고 봅니다..

주영찬 2012-06-07 14:36:32
답글

직거래로 거래가 되었다면.... 물건과 돈이 교환된 순간부터.... 책임이 없습니다.

이준재 2012-06-07 14:46:33
답글

판매자와 구매자만 알고있지 누가 고장을 냈는지 확인할방법도없습니다.<br />
중고거래상 판매자가 거래후에는 유리한게 사실입니다.<br />
어차피 한달이넘어서 그런거는 책임을 질 이유가 없습니다.<br />
구매자1과 구매자2가 해결해야될문제이고,, <br />
판매자와 박태영님은 전혀 관계가없을듯합니다.<br />

윤성중 2012-06-07 14:46:53
답글

한 달이면 전 주인에게 책임을 묻긴 어려운 기간입니다. 구입하신 분은 이런 저런 사정을 말씀하시겠지만서도.....

이강훈 2012-06-07 14:47:20
답글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군요.

윤성중 2012-06-07 14:47:38
답글

심지어 업자도 2주 지났다고 700짜리 CDP를 나몰라라 하더군요....ㅠ

임향택 2012-06-07 14:48:04
답글

마음이 참 여리신 분 같은데, 제가 볼땐 책임이 없는 것 같은데요? 중고품 돌고 돌다 고장나면 마지막 소유자가 재수가 없는거죠... 그거 싫으면 신품사는게 맞구요... 한 달이나 지나서 뭘 어쩌자는 건지....

김종백 2012-06-07 14:48:24
답글

상식적으로 환불 혹은 일부 책임을 지라고 하는것은 말이 안되는 것입니다.<br />
<br />
다만,,, 저도 찜찜한것은 글쓴분이 3일 듣고 내치실때 그땐 트위터소리가 정상이었나요?<br />
만약, 문제가 있는 걸 알고 파셨다면 어느정도는 책임을 지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br />
<br />
모르셨거나, 아무 문제가 없었다면 책임은 전혀 없는 것이구요.

유형수 2012-06-07 15:01:10
답글

나중에 이런문제 생길 염려때문에 직거래 하는거 아닐까요. 물론 판매자가 하자있는 제품을 속여서 판매한 경우는 판매자가 당연히 반품해 주어야 하겠지요.

김태환 2012-06-07 15:42:25
답글

한달 지나고나서........ 참 황당

박상용 2012-06-07 18:02:46
답글

이거 고민할 문제 아닙니다. <br />
<br />
직거래로 매각 하고 그것도 1달 지났으며 2차 구매자가 문제삼는 것을 왜 글쓴분에게까지 연락이 오나요?<br />
<br />
내 생각에는 연락한 1차 구매자가 상식 없는 분이라고 생각 합니다.<br />
<br />
글쓴분에게 연락온게 이해가 안가는 상황 입니다.<br />
<br />
1차 구매자에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라 하시고 연락 하지 말라고 하세요

nkyungji@dreamwiz.com 2012-06-07 18:16:44
답글

1달간 사용하고 되판사람이 망가뜨린것 같습니다.<br />
<br />
해결이고 자시고할게 없네요<br />
<br />
판사람이 알아서 하라고하시고 연락하지말라고도 하십시오.

김종태 2012-06-07 19:10:14
답글

스피커 트위터라면 전기한번만 잘못 먹여도 코일이 나가기 일수인데 한달이 지난뒤 환불요청은 억지로 보입니다.

조성일 2012-06-07 19:48:35
답글

<br />
<br />
<br />
생각할것도 없습니다 <br />
<br />
당연히 환불안돼지요 <br />
<br />
그냥 10으세요 <br />
<br />
<br />
<br />

조동수 2012-06-07 20:13:42
답글

고민할것도 없습니다.

최봉원 2012-06-07 20:52:38
답글

요즘 타 중고거래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안전거래를 기피하는 판매자가 많더군요... 학생들이 안전거래로 몇일 그냥 써보고 반품하고 그런..... 한달이라면. 책임 없을것 같네요..

정재훈 2012-06-07 20:54:10
답글

물건도 쓰레기,인간들도 쓰레기 천지네요<br />
요즘 장터가...

박진우 2012-06-07 20:56:04
답글

중고거래는 누가 고장냈는지 진위여부가리는 것도 불가능하고<br />
또 한달이 지났는데 환불요청은 상식으로 이해가 안가네요.<br />
<br />

문창위 2012-06-07 22:55:44
답글

참 몰상식한 양반이군요.<br />
<br />
저도 비슷한 일로 몇번 질리고나니 판매글 올리기가 겁나네요.<br />
덕분에 바꿈질은 멈춘상태...<br />

권혁우 2012-06-08 00:10:35
답글

저도 바꿈질 멈춘 가장 큰 이유가...팔때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김영원 2012-06-08 00:37:56
답글

한달지나고 이상있다고 이야기하시는 분 용기가 대단하십니다.<br />
<br />
그리고 그것을 고민하시는분은 더 대단하십니다.

이주영 2012-06-09 06:47:09
답글

판매당시 트위터 고장유무 인지하지 못하시고 양도하셨다면[그러셨겠지요] 구매자1과 구매자2가 알아서 해결하는것이 옳아보입니다 사실 트위터고장을 인지하셨더라도 할수없구요[판매자의 양심에 달린 문제라 생각합니다] 중고거래시 리스크는 모두 안고가는 겁니다 폭탄이 제게 안오길 바랄뿐ㅎㅎ

황세동 2012-06-10 00:27:23
답글

이건 연좌제도 아니고...무서워서 어디 중고거래 하겠습니까. <br />
개인간 중고거래에는 a/s책임이 없습니다. <br />
판매자가 상태를 정확히 설명했고, 구매자가 제대로 확인하고 거래완료되었으면 끝이죠.<br />
소유권이 이미 넘어갔지가 언젠데..누가 언제 어떻게 망가뜨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br />
본문처럼 책임을 물어오는 것은 도무지 상식이 통하지 않는 지나친 이기주의적 처사로 보입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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